Procedural Greeble Tool

프로시주얼 그리블(Greeble) 테크닉으로 우주에 떠도는 거대한 위성도시를 재현해 보자.

Posted: February 5, 2019

Version: Houdini 16

tutorial details

: 독학.NET

version: houdini 16

duration: 5시간 30분

level: 초급/중급/

price: $60

튜토리얼 구매하기

전체도시에서 한개의 구역인 섹터(Sector) 표면을 잘게 나누기 시작한다. 좀더 흥미로운 패턴을 만들기 위해 여러가지 Expression 을 활용해서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면분할 작업에 대해서 연구한다.

면분할 작업이 끝난 한 섹터를 목적지 오브젝트로 옮기는 과정에서 어드밴스드한 VEX 코딩을 한다. Relative BBOX 와 Primitive UV 의 개념을 이해하고 이를 VEX 안에서 활용하는 법과 간단한 벡터연산으로 쪼개진 면들의 비율을 유지하는 법에 대해서 설명한다.

전반적인 라이팅, 쉐이딩, 렌더링에 대해서도 공부한다. 특히 수백만개의 면들을 단 한개의 텍스쳐 이미지로 맵힝함으로써 렌더타임을 단축시키고 작업 효율성을 극대화시킨다.

마지막으로 이미지에 풍성함을 더하기 위해 도시의 불빛을 만들고 간단한 합성으로 천천히 깜박거리는 효과를 추가하여 생동감을 얻는다.


튜토리얼을 구입하시면 1개의 후디니 파일, HDR 이미지 다운로드와 6개의 동영상 스트리밍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PAY_greebleFX.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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