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nd Particle Effects

모래 알갱이들이 시간차를 두고 아래로 흩날려 떨어지는 장면을 HOUDINI FX 에서 구현해 보자.

Posted: June 24, 2017
Version: Houdini 15

tutorial details

: 독학.NET

version: houdini 15

duration: 2시간 15분

level: 초급/중급

price: $0

POP 다이나믹을 이용하여 모래 파티클이 떨어지는 이펙트를 간단하게 구현해 본다.

시간차를 두고 파티클이 떨어지는 효과를 위해 SOP 레벨에 있는 Attribute VOP 에서 파티클의 우선 순위를 정한다. 간단한 비교문구의 VOP 노드들과 다양한 노이즈를 섞어서 모래 그룹의 패턴을 자유자재로 제어하도록 한다.

또한 SOP 레벨과 POP 다이나믹이 연동하는 메커니즘을 이해하고, 여러가지 유용한 POP 노드들의 활용방안과 간단한 문장의 VEX 코드에  소개한다.

마지막으로 모래 알갱이처럼 보이도록 파티클을 렌더하는 방법과 전체적인 라이팅을 세팅하는 방법에 관해서 설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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