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rus Peeling Effects

모래 알갱이들이 시간차를 두고 아래로 흩날려 떨어지는 장면을 HOUDINI FX 에서 구현해 보자.

Posted: October 12, 2017
Version: Houdini 16

tutorial details

: 독학.NET

version: houdini 16

duration: 1시간 35분

level: 초급/중급

price: $0

이번 튜토리얼에서는 껍질이 벗겨지는 Peeling 이펙트를 RBD 시뮬레이션을 통해 간단하고 빠르게 구현해 본다.

메모리 효율성이 뛰어난 Packed Primitive 컨셉에 대해서 알아보고 다이나믹에서 RBD 시뮬레이션에 활용하는 방안에 대해서 설명한다.

간단한 어트리뷰트 VOP 을 이용해 껍질이 시간차를 두고 하나씩 벗겨져나가도록 만든다. 껍질에서 나오는 파티클 시뮬레이션 또한 일관적이지 않게 방출되는 시간을 제어한다.

토러스 껍질과 파티클에 따라 다이나믹 안에서 충돌 오브젝트를 다르게 지정해 주는 방법에 대해서 의논해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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