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sson 5: 후디니 워크플로우

후디니에서의 작업방식을 한눈에 파악하도록 하자.


스피어 만들기

스피어같은 오브젝트를 생성하기 위해서는 관련된 노드를 불러낸다.

네트워크뷰에 마우스를 대고 키보드의 Tab키를 치면 탭 메뉴가 나타난다.

마우스 커서가 다른 곳에 있다면 Tab키를 쳐도 탭 메뉴가 안 나타난다.



탭 메뉴가 열린 상태에서 키보드로 'sphere' 를 타입한다.

다음과 같이 Sphere 글자가 하이라이트된 상태에서 Enter키를 치거나 또는 마우스로 클릭한다.



그 결과, 네트워크 뷰에는 sphere 라는 이름을 가진 노드 한개가 생성되었다.

파라미터 창에서는 그 Sphere 노드에 대한 속성값들이 보여진다.

그리고 씬 뷰에서 스피어 오브젝트가 디스플레이 된다.




파라미터값 조절하기

스피어 노드의 파라미터 속성값을 조절하여 스피어를 변형할 수 있다.

파라미터 창에서 Translate 첫번째 속성에 다음과 같이 숫자 1을 입력한다.



스피어가 X축으로 거리 1만큼 이동한다.




다른 노드와 연결하기

다시 네트워크뷰에 키보드의 Tab키를 치고, Null 오브젝트를 만들기 위해 'null' 를 타입한다.



생성된 null 노드와 스피어 노드를 마우스 왼쪽클릭으로 다음과 같이 연결해준다.

연결시 두 노드의 순서가 바뀌지 않도록 주의한다.



이번에는, 'null1' 노드의 파라미터 창에서 Rotate 두번째 속성에 '$F * 3'을 입력한다.

지금 당장 이해가 안가더라도 괸찮다. 그냥 따라해보며 전체적인 흐름만 파악하도록 하자.



플레이로 애니메이션 확인하기

후디니 인터페이스 밑 쪽에 있는 플레이 버튼을 클릭한다.



다음과 같이 스피어가 회전하는 애니메이션이 나오면 성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