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May 13, 2019
Version: Houdini 17.5
tutorial details
: 독학.NET
version: houdini 17.5
duration: 3시간 40분
level: 초급/중급/
price: $40
이번 튜토리얼에서는 동굴안에서 스파크가 튀기는 이펙트를 구현해 본다.
1차 POP다이나믹의 파티클이 벽에 부딪히면서 그자리에서 2차 파티클이 만들어지는 방법에 대해서 고민하고 둘사이에 연결고리를 자연스럽게 만든다.
파티클의 탄력과 마찰력에 따라 시뮬레이션 결과가 어떻게 달라지는지 관찰하고, POP 안에서 Group 과 Stream 개념을 이해하고 이를 활용하여 논리적인 메커니즘을 만든다.
자칫 렌더시간을 오래 잡아먹을 수 있는 Mantra 노드의 모션블러 옵션을 끄고, 나만의 커스텀 세팅으로 모션블러 효과를 잡으면서 동시에 렌더타임도 단축시킨다.
간단한 동굴모델링과 전반적인 라이팅/쉐이딩/렌더링 에 대해서도 배운다. Geometry Lighting 을 통해서 스파크들이 어두운 동굴벽을 환하게 비치는 효과를 얻는다.
튜토리얼을 구입하시면 1개의 후디니 파일 다운로드와 4개의 동영상 스트리밍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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